부산영도구

‘절영마 영도 스토리 투어버스’ 운영

부산 영도구(구청장 김기재)는 ‘절영마 영도 스토리 투어버스’를 3월 11일부터 12월까지 본격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절영마 영도 스토리 투어버스’는 25인승 버스에 투어 해설사가 탑승하여 주요 테마별 관광코스 소개 및 영도의 숨은 이야기를 감칠맛 나게 해설해 주는 일일 관광투어이다.

코스는 지난해와 달리 상반기(3월 ~ 6월)와 하반기(7월 ~ 12월) 차별화 해 운영한다. 상반기에는 흰여울문화마을, 태종대 유람선, 영도 해녀 문화전시관, 조내기고구마 역사기념관, 봉산마을을 운행하며, 하반기에는 영도 해녀문화전시관, 봉산마을 대신 국립해양박물관을 투어할 예정이다. 또한, 계절별로 ‘알쓸신잡 영도피플’, ‘영도나잇’, ‘영도 마운틴’ 등 다양한 기획 테마투어 관광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투어 요금은 카페 티타임 음료 1잔을 포함하여 1인당 25,000원이며, 웹사이트 여행특공대(www.busanbustour.co.kr)에서 사전예약으로 투어 신청을 하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영도구에서는 관내 등록 숙박업체를 이용한 절영마 영도 스토리 투어버스 이용객에게 투어버스 이용료를 인당 1만 원 지원하는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인센티브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기재 부산 영도구청장은 “절영마 영도 스토리 투어버스 이용객들이 영도의 다양한 관광 매력을 느끼는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