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정선군

정선군, 미래인재 육성 2022년 교육경비 확정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우수한 미래인재 육성과 교육시설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지원하고 있는 2022년 교육경비를 26억원 규모로 확정했다.

군은 2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1년 교육경비 선정을 위한 교육경비 보조금 심의위원회(위원장 김병렬)를 개최하고 관내 32개 초·중·고등학교의 학교특성화 사업 등 4개 부문 96개 사업에 지난해보다 2억 1천만원 증액된 교육경비 보조금 26억 1천만원을 지원하기로 심의·의결했다.

주요 지원사업으로는 교육인적 역량강화 및 학습능력 제고 10개 사업 16억 3천만원, 학력수준 향상 22개 사업 1억 8천만원, 문화·체육분야 지원 4개 사업 4억 3천만원, 교육인프라 구축 3개 사업 2천 6백만원, 유치원·초·중·고 특성화 54개 사업 2억 9천만원 등이다.

특히 4차산업 혁명시대에 발맞춘 S/W 및 코딩관련 사업과 학력수준 향상 프로그램 및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 등을 확대 운영해 나가는 것은 물론 중복사업의 경우 타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불필요한 사업 확대를 지양함으로써 효율적인 사업선정에 철저를 기하였다.

군에서는 지역 학생들이 진로적성을 고려한 대학선택의 기회를 폭넓게 가질 수 있도록 인재육성 아카데미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정선군과 도교육청 협력사업인 행복교육지구 사업으로 4년간 8억원을 지원하는 등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양성을 위해 교육경비 보조금 외에도 다양한 자체 사업들을 발굴·추진해나가면서 지속가능한 교육여건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