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종로구

종로구, 저탄소 생활 실천 길라잡이 ‘모여서 넷제로’ 앱 운영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이달부터 주민들의 저탄소 생활 실천 길라잡이가 돼 줄 ‘모여서 넷제로’ 앱을 운영한다.

앱을 구심점 삼아 기후변화 주원인으로 꼽히는 탄소 저감을 위해 누구나 생활 속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챌린지를 진행하고, 그간 여러 포털에 흩어져 있던 저탄소 생활 실천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앞서 서울 종로구는 지난해 행정안전부 총괄,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전담하는 ‘공감e가득‘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억 1000만 원을 확보, 7개월 동안 주민·직원·전문가로 구성된 스마트 탄소 해결단 활동을 뒷받침한 끝에 모여서 넷제로를 개발하게 됐다.

2022년 12월부터 2023년 2월까지 3개월간 시범 운영을 거친 후, 문제점을 보완해 이달 6일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3월에는 앱 출시를 기념해 ’장바구니 챙기기‘와 ’잔반 ZERO‘, ’대중교통 이용‘, ’텀블러 사용하기‘ 등 네 가지 챌린지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최대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정문헌 서울 종로구청장은 “모여서 넷제로 앱은 단순히 저탄소 실천 목표를 제시하는 과거의 방식에서 탈피, 주민이 직접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생활 속에서 해결 과정에 함께할 수 있어 의미를 지닌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