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제구

주석수 연제구청장, 장애인복지시설 방문으로 소통 행정 실시

부산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지난 17일 장애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장애인 이용자와 보호자 및 시설 종사자들을 만나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낮시간 동안 장애인들을 보호하며 일상생활지원 및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방문하여 보건소 주관 구강청결 수업에 함께 참관하며 장애인들과 그 가족들을 만나 격려했다. 이어서 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방문해 중증장애인의 고충을 듣고 장애인일자리 등 자립 지원 및 재정 확충 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 방문하여 장애인 직업훈련 및 작업장 등 근로환경을 꼼꼼히 돌아보며 장애인 안전관리에 관심을 기울였다. 장애인공동생활가정에서는 식단 및 주거환경 등을 꼼꼼히 살피고 거주 장애인들을 만나 장애인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도록 장애인복지에 대한 주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구정에 더욱 힘쓸 것을 약속했다.

주석수 부산 연제구청장은 “장애인복지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또 현장을 직접 볼 수 있어서 보람있는 시간이었다”며 “현장에서 함께 나눈 이야기와 애로 사항을 구정에 적극 반영하여 장애인복지 증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