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랑구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온라인 기자단 모집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제1기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온라인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중랑구민들에게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중랑구 환경교육센터의 교육・행사 등 다양한 활동과 환경 정책에 대한 소식을 구민 시각으로 전달하기 위함이다.

기자단은 오는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8개월간 활동한다. 주요 활동은 개인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활동과 오프라인 활동으로 구분된다.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홍보를 위한 온라인 콘텐츠 기획·제작, 센터에서 진행하는 환경보호 실천 챌린지에 참여하며 SNS를 통해 인증하는 ‘SNS 도전 잇기’, 친환경 생활실천 캠페인 및 봉사활동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선발된 기자단에게는 위촉장 수여 및 콘텐츠 제작 원고료 지급, 우수 활동자 표창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 대상은 개인 SNS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18세 이상의 중랑구민 또는 관내 소재 대학생·직장인이다. 중랑구청 홈페이지 및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블로그에 게시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달 29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다음달 6일 개별 공지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홈페이지 또는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류경기 서울 중랑구청장은 “중랑구의 다양한 환경 활동과 환경 정책 소식을 전달하는 기자단은 구민들에게 환경에 대한 의식을 공유하고 친환경 생활 실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