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영양군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한 영양 만들기 프로젝트Ⅲ 시작!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도시재생뉴딜 주민제안 공모사업 ‘생기발랄! 오순도순! 영양 만들기 프로젝트Ⅲ’ 참여자를 8월 30일부터 9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년 예정되었던 세 번의 공모사업 중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이번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지역 및 공동체 활성화를 주제로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시행하는 사업이다. 3인 이상의 개인 또는 팀⸱단체인 영양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영양군 도시재생 활성화구역 및 영양읍내 대상지에서 실행 가능하다.

도시재생 거점시설 양조장 공간조성과 벽면(담장)개선, 꽃길조성 등 소규모환경개선사업, 도시재생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적합한 사업 등이 해당된다.

공모신청은 영양군청 홈페이지(www.yyg.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9월 10일까지 영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영양읍 행정복지센터 2층)에 방문해 접수하거나 이메일,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응모한 공모사업은 서류 및 면접,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정된 사업에는 건당 4백만 원, 8백만 원 이내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벌써 올해만 세 번째 주민제안공모사업이다. 이렇게 3차 사업까지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전적으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덕분이다. 그동안 실행된 사업들로 거점시설 양조장에는 주민들이 직접 만든 작품이나 인테리어소품 등으로 공간 조성이 이루어졌고, 공모사업 참여를 계기로 조직된 주민동아리 및 사회적협동조합이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이렇듯 주민들이 스스로 참여·기획하는 공모사업의 경험들이 지속가능한 영양군 공동체 활성화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