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진안군

진안군, 찾아가는 부귀면 노인대학 감동의 졸업식 개최

진안군 노인회(회장 안한수)는 전국 최초로 부귀면에 찾아가는 노인대학을 개설해 지난 17일 부귀면사무소 강당에서 40명의 대학생이 감동의 졸업식을 거행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진안군의회 조준열 산업건설위원장, 김광수 의원과 안한수 노인회장, 김상영 노인대학장, 김진구 부귀면장을 비롯한 부귀면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진안군노인회는 진안군의 지원으로 진안군노인대학(학장 김상영)에 참여가 어려운 노인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10월29일 입학식을 하고 매주 화, 금요일에 부귀면사무소 2층에 강의실을 마련하여 교양, 건강과 음식, 자기개발, 행복한 노후, 음악과 오락 등 다채로운 강의와, 선지진 견학, 명화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생 학교 문턱에도 다녀볼 기회가 없었던 금년 90세의 부귀면 오산에 사시며 개근상을 받으신 안덕임 할머니는 평생 이러한 교육은 처음이라며 너무 감사하다고 눈시울이 불어졌다.

안한수 진안군노인회장은 격려사에서 ‘노인대학에 수강한 여러분은 이제 지역의 지도자로서의 생활과 실천을 통하여 가정과 사회의 모범을 보이시길 바란다.‘ 고 격려했다.

진안군 노인회는 2020년도에도 면지역에 1개소의 찾아가는 노인대학을 운영할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