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진주시

진주시,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나서

진주시(시장 조규일)는 설 연휴를 전후하여 환경오염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오염행위에 대하여 특별감시 활동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하여 설 연휴 전에는 사전계도 및 자율점검을 유도하여 오염사고를 사전 예방하고, 상수원 수계와 산업단지·농공단지 등 공장밀집지역 주변 하천 등에 대해서는 순찰조를 구성하여 순찰할 계획이라고 한다.

특히, 지난 2년 내에 환경관련 법을 위반하여 환경오염을 유발한 업체와 폐기물처리업체, 축산농가 그리고 비닐하우스 밀집지역 등 환경오염 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높은 사업장에 대하여 연휴 기간 내에도 정기 순찰을 실시할 방침이다.

이와 연계하여 진주시는 설 연휴기간 내 상황실 및 환경오염 신고센터(128 또는 110)를 정상 운영하며, 오염사고에 대비하여 비상연락체계를 재정비하여 운영 중이다.

또한, 연휴 이후 환경관리 취약업체를 대상으로 연휴 기간 중 장기간 가동이 중지된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정상가동을 위해 현장 기술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주시 관계자는 “시설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 시기인 만큼 환경오염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관리·감독을 강화할 계획이며, 명절 고향을 찾는 사람들이 깨끗한 진주에서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