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진천군

진천군의회, 군 내실 강화 및 미래 발전 방향 제시

진천군의회(의장 박양규)는 12월 6일 제272회 진천군의회 2018년도 제2차 정례회 제5차 본회의를 열고, 각종 안건을 의결했다.

이날 상정된 안건중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승인의 건은 지난 11월21일 제272회 진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로 회부되어 11월27일부터 12월5일까지 2018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후 감사가 실시 됐다.

이번 감사는 금년도 사업예산을 확보하고도 미집행 된 사업, 사회단체 보조금 지원현황, 교육보조금 지원 현황, 각종 대규모 사업 등 진천군의 행정 전반에 대해 내실있고 심도있게 사무감사를 실시하여 군 행정이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 진천군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자 문제점이 발견된 시정사항 18건과 요구사항 155건, 수범사례 1건을 집행기관에 즉시 이송하여 적의 처리토록 조치했다.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위원장 김성우의원)는 ‘군민 행복! 감동 의회!’ 구현을 위해 주민의 삶과 연관된 축사 등 각종 악취 및 수질개선, 진천군 미래를 짊어질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교육 지원,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한 보건·의료,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각종 사업 추진등의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하여 한발 앞서가는 진천군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