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진천군

진천군, ‘착한 공유경제’ 화랑광혜원 플리마켓 14일 개최

‘착한 공유경제’를 모토로 시작된 화랑광혜원 플리마켓 6월 행사가 오는 14일(금)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광혜원 화랑공원에서 일원에서 개최된다.

진천군 광혜원면 주민들과 뜻있는 판매인(셀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금까지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는 화랑광혜원 플리마켓은 먹거리, 즐길거리뿐만 아니라 정감 있고 유익한 코너들이 마련돼 운영되고 있다.

특히 다른 플리마켓에서는 볼 수 없는 중고물품 무료드림 코너, 북스타트 무료 책나눔 코너, 아름다운 힐링타로 등이 운영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화랑광혜원 플리마켓 운영회는 주민들이 만들어가는 비상업적 모임이기 때문에 홍보예산 부족과 장소섭외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무료드림 코너에서 얻은 수익 전액를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해 오고 있다.

또 플리마켓에서 판매한 벚꽃 악세서리 수익금 전액과 지난 5월 종박물관 행사에 초대받아 열렸던 플리마켓 참가비를 ’강원도 산불 피해자를 위한 성금’으로 기부한바 있으며, 기부품 중 용도에 적합한 물품은 해외 구호물품으로 보내지고 있다.

플리마켓 운영회 관계자는 “혹시 집안에 의미 없이 나뒹굴고 있는 물건이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물건일 수도 있다”며 “많은 분들이 광혜원 플리마켓에 참여해 착한 공유경제도 실현하고 재미있는 문화체험도 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