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창원시,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추진 홍보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에 참가해 창원시의 드론 사업 성과를 홍보한다.

이번 박람회는 국토부와 인천시가 공동주최하는 행사로 드론산업 육성성과의 국내·외 홍보와 레저스포츠 산업의 해외진출 도모를 위해 올해로 4회째 개최하는 행사이다. 드론 제작,활용분야 전시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드론 인천 페스티벌, 대한민국 드론 글로벌 컨퍼런스, 세계 드론 축구대회, 드론 레이싱 월드컵 등의 다양한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드론 산업의 기술적 성과를 선보인다.

이 행사에 올해 4월 ‘2023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선정된 창원시 컨소시엄 자격으로 참가하여 지자체 공동관에서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과 관련하여 드론 개발과 상용화를 위해 추진한 사업성과를 홍보할 예정이다.

창원시 전시관에서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물류 및 안전분야에 대한 사항을 소개하고 실증사업에 사용될 드론 기체도 관람객에 선보일 예정이며, 참여기관은 창원산업진흥원, ㈜아이지아이에스, 엔디티엔지니어링(주), 코리아드론(주)이다.

드론 실증도시는 스마트 물류, 통합 재난안전관리를 통한 ‘사람이 행복한 창원시티’ 구축을 목표로 도서지역 스마트 통합 물류체계 실증과 통합 재난안전관리 모니터링을 나눠 사업을 추진한다.

한편, 창원특례시는 2021년도에 ‘드론 특별자유화구역 지정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 2개 구역에서 자체 예산을 투입하여 실증사업을 현재까지 추진 중에 있으며, 그간 드론특별자유화구역에서 추진한 운영사업을 통한 활용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창원특례시는 2021년 드론 특별자유화구역이 지정되어 드론사업에 첫발을 내디뎠다. 올해에는 국토부가 추진하는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선정되어 드론 상용화를 앞당기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여 창원시의 드론·UAM산업을 전국에 홍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