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창원시, ‘인도네시아 거대시장 진출 지원’ 나선다

창원시는 3일부터 4일까지 관내 기계소비재 분야 수출중소기업의 인도네시아 수출 확대를 위해 창원컨벤션센터 큐피트센터 2관에서 비츠로 등 8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통해 총 25건, 635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과 215만 달러의 계약추진 성과를 얻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수출상담회는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 2021 해외무역사절단 파견 지원사업’ 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현지 시장조사를 통해 구매력이 입증된 기계・소비재 업종의 현지 바이어 25개사를 초청해 1:1 화상상담을 추진하였다.

창원산업진흥원은 그동안 진행했던 온라인 상담을 통해 축적된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의 홍보물, 제품 및 샘플을 사전에 현지 발송하고 해외바이어에 맞는 통역원을 사전 섭외・교육을 통해 원활한 상담이 이뤄지도록 지원해 나가고 있다.

창원시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민간네트워크와 협업으로 바이어들의 관심 품목을 확인하는 등 거래 성사 가능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또한 원활한 상담과 계약 체결을 위해 통역을 지원함과 동시에 사후관리를 지속해 구매의향, 향후계획, 추가 계약 성과 등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창원산업진흥원 백정한 원장은 “인구 2억8천만명 규모의 인도네시아에서는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한류 열풍에 힘입어 코로나19 이후 시장 확대 가능성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수출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추후 예정된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창원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이와 관련한 사항은 전화 055-716-77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