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청주시

청주시, 2020년 최신 항공사진 ‘지도모아’에 공개

청주시(시장 한범덕)는 6일부터 청주시‘지도모아’ 공간정보시스템을 통해 2020년 4월 이후 촬영한 최신 항공사진을 시민에게 공개한다.

현재 지도모아에서 공개되고 있는 항공사진은 1969년부터 이번에 공개하는 2020년 촬영된 항공사진으로 연도별로 검색할 수 있으며, 분할화면으로 비교ㆍ분석도 가능하다.

다른 포털사이트에 비해 매년 선명한 화질로 청주시 전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시 지도모아에는 항공사진뿐만 아니라 토지(말소·폐쇄 포함)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 개별공시지가등 토지종합정보와 개발부담금 및 전국 유일 토지지목변경 취득세 가산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기차 충전소, 민방위 대피시설, 무인민원발급기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생활밀착형 시설의 위치와 현황을 항공사진과 함께 한눈에 볼 수 있다.

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에게 도움이 되고 활용한 가능한 청주시만의 공간정보 콘텐츠를 개발해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항공사진 등 공간정보를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잠재된 수요를 창출해 시민과 신속하게 공유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