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춘천시

춘천시, 축구장 14개 면적의 벌꿀 생산단지림 조성

축구장 14개 면적의 벌꿀 생산단지림이 춘천 내에 조성된다.

춘천시(시장 이재수)는 사업비 1억1,000만원을 투입해 북산면 부귀리 산 67번지와 동면 감정리 산 149-13에 10㏊규모의 벌꿀 생산단지림을 조성한다고 3일 밝혔다.

벌꿀 생산단지림은 양봉농가 등 지역주민의 소득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특화 단지 시범 조성 사업이다. 이를 통해 시정부는 목재생산 위주였던 산림 소득사업에서 벗어나 산림자원 다양화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사업추진을 위해 올해 산림경영계획을 수립하고 이르면 이달부터 밀원수종 식재 실시설계에 들어간다. 밀원수종은 한국양봉협회와 한국한봉협회, 의견을 수렴해 음나무 등으로 결정했다.

앞으로 시정부는 산림분야의 신소득산업 육성을 위해 공유림을 시작으로 밀원단지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무엇보다 지역 특색과 사업 여건에 따라 다양한 밀원수종을 단지화할 예정이다. 또 양봉농가와 양봉산업 지원을 위한 기존 밀원 수림의 관리도 강화한다.

시정부 관계자는 “꿀벌 생산단지림 조성은 목재생산뿐만아니라 우리안의 자원인 산림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산림을 이용한 소득산업을 다채롭게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꿀벌은 헌화식물 중 약 70~80%의 수분 활동을 매개해 생물 다양성 보전과 생태계의 유전자원 유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나 국내 주요 작물 생산액 12조4,000억 중 6조원을 담당할 만큼 경제적 가치도 우수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