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충북도, ‘2023년 장애인 집합정보화교육’ 실시한다

충북도(도지사 김영환)는 장애인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정보활용능력 향상을 지원하는 교육인 ‘2023년 장애인 집합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장애인 정보화교육은 정보취약계층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수준별·맞춤형 정보화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도내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뿐만 아니라 동일 거주지 내 직계가족도 수강할 수 있다.

도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공모 및 선정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총 8개 기관을 선정했다. 8개 기관은 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제천장애인종합복지관, 음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영동군장애인복지관, 단양장애인복지관, 증평군장애인복지관으로 협약을 통해 도에서 강사비와 운영비를 지원한다.

교육과정은 PC 기본 및 활용 등 디지털 기초교육과 함께 사회 진출에 필요한 IT 자격증 대비 과정 등 고급과정으로 구성되며, 특히 모바일 뱅킹, 의료정보 검색 등 모바일 서비스 활용 교육으로 실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충북도 관계자는 “도민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디지털배움터 운영,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보다 많은 도민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소외되지 않고 함께 누리는 디지털 충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