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태백시

태백시, 365 세이프타운, 강원도만의 특별한 행사 장소 유니크베뉴 선정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365세이프타운이 강원도 관광재단에서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강원 유니크 베뉴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유니크 베뉴는 유니크(unique, 독특한)와 베뉴(venue, 장소)의 합성어로서 지역 고유의 문화나 특별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행사 장소이다.

강원도 관광재단은 도내 시·군으로부터 후보지 13곳을 추천 받아 인프라와 차별성, 접근성, 마케팅 등의 평가 지표를 검토, 학계와 마이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심사 등을 통해 365세이프타운을 포함한 10곳을 선정했다.

유니크베뉴로 선정된 기관은 강원 유니크베뉴 인증 및 코리아유니크베뉴 지원 자격부여, 홍보영상 및 소스제작, 마케팅활동 지원, 종사자 역량 강화교육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365세이프타운 관계자는 “2023년부터 365세이프타운에서 개최하는 MICE 행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며 필요한 시설물 정비 등 최상의 유니크 베뉴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365세이프타운 이외에 선정된 9곳은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고성 DMZ박물관, 속초 국립산악박물관, 속초시립박물관, 춘천 남이섬, 정선 로미지안 가든, 정선 삼탄 아트마인, 동해 무릉별유천지, 인제 스피디움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