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통영시

통영시, 무료 와이파이 제공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한 ‘2019 관광지 무료 와이파이 구축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주요 관광지에 무료 와이파이 구축을 시작하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통영시 주요 관광지에서 와이파이(WiFi)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사업은 민선 7기 시민정책제안 공약사항인 시내버스․공원 등 공공시설 무료 와이파이존 확대사업과 연계해 관광객의 스마트 관광정보 서비스 이용환경 개선 및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관광공사․지자체․통신사업자 3자 협약을 통해 공동으로 추진된다.

통영시는 총 사업비 137백만원 투입해 관광지 9개소(달아 공원, 동피랑 마을, 문화마당, 미륵산 전망대(케이블카 상부), 이순신 공원 내 이순신 광장 및 한산대첩 재현장, 통영 루지, 통영케이블카 광장(케이블카 하부), 한산도 제승당)에 우선적으로 와이파이 시설을 설치하게 되며 연말까지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관광지 무료 와아파이는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2.4㎓와 5㎓ 동시 데이터처리가 가능하다. 또 각 장소별 통신가능 거리 500m이상을 제공하고 256명 이상의 사용자가 동시 접속할 경우 각각 1Mbps이상 속도로 데이터 다운로드 및 업로드가 가능하게 된다.

통영시 관계자는 “향후 주요 관광지 무료 와이파이 구축지역을 확대해 통신요금 절감과 무선정보격차 해소로 인해 시민들의 시정 만족도 향상에 노력할 것이며,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관광산업 활성화 및 스마트도시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에서는 시내버스 85대에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해 탑승하는 동안 무료로 인터넷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