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통영시

통영시, 장애인 체육용품(스포츠박스) 대여서비스 실시

통영시장애인체육회(회장 강석주)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무료하고 피로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관내 장애인을 위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체육용품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2020 찾아가는 장애인 생활체육 용품(스포츠박스) 대여 서비스’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추진 사업은 관내 약 7,600여명 장애인 가정과 장애인 단체 및 시설을 대상으로,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가 직접 방문하여 체육용품(점핑볼 등 20여종)을 대여 및 사용법 설명 안내, 활용영상 제공을 통해 장애인들이 부담 없이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친 마음을 체육 용품대여 서비스를 이용한 가족들과 집안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증진 및 심리적 안정과 삶의 활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사업의 운영 기간은 2020년 10월 19일(월)부터 코로나19가 안정될 때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향후 운영평가에 따라 점진적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통영시장애인체육회로 물품대여 가능 목록을 확인 후 용품대여 신청서를 제출(tysad7966@naver.com)하면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장애인체육회(055-645-2966, 796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통영시장애인체육회는 작년 10월에 출범해 다양한 장애인 체육 사업을 모색하여 관내 장애인 체육을 활성화시키고, 장애인들의 체육활동 참여와 건강한 삶의 기틀 마련에 기여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