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평창군

평창군, 전 주민에 1인당 3장씩, 14만장 마스크 무상배부

평창군(평창군)이 코로나19 감염증의 지역사회 유입 차단을 위해 모든 평창군민에게 마스크를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초반에는 마스크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 전체물량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노력 끝에 군민전체를 대상으로 마스크를 지원하게 됐으며, 마스크 구입에 재난관리기금 4억 4천만원을 사용했다.

마스크는 평창군에 주소지를 둔 군민전체에 무상 지원하며 보건용마스크 101,890장, 항균마스크(천마스크) 37,000장 총138,890장을 읍·면에 배부할 계획이다.

현재 납품되는 수량에 따라 읍·면에 순차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5월 4일까지 전체 읍·면에 공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전체수량 공급이 완료된 읍·면에서는 만13세 이하의 군민에게 보건용 마스크(KF94) 2장, 만14세 이상의 이상의 군민에게 1인당 보건용 마스크(KF94) 2장, 항균 천 마스크 1장을 배부한다.

배부방법은 읍·면사무소에서 이장·반장을 통해 주민에게 배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군민들이 만족할 만한 정도의 마스크 수량은 아니지만,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코로나 바이러스 유입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