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지역 농산물 '곤드레나물, 건조시래기' 미국 수출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지역 농산물 ‘곤드레나물, 건조시래기’ 미국 수출

평창군은 29일(목) 평창군 방림면에 위치한 평창팜 농장에서 미국 시카고로 수출되는 지역 농산물 ‘곤드레나물’과 ‘건조시래기’를 선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적은 평창군 수출업체(평창팜)에서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수입업체(BMN FOOD US INC.)로의 수출분이며, 40FT 컨테이너 한 대에 62천불 상당의 곤드레나물과 27천불 상당의 건조시래기를 선적했다.

평창 수출업체 평창팜(대표 정재현)은 2004년 설립되어 단순 재배, 판매하던 곤드레 등 토종작물을 간편 조리용 건조나물로 상품화하여 2018년 일본 첫 수출을 시작했으며 현재는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각국으로 상품을 수출하고 있다.

그 결과 최근 1년간 해외 오프라인마켓과 온라인마켓을 통해 약 173천불의 수출액을 기록하였으며, 특히 5월에 런칭한 미국 유명 온라인마켓 아마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어 VEGETABLES 카테고리 신상품 랭킹 1위를 1개월간 기록한 바 있으며, 현재 높은 평점, 적정 가격, 즉시 배송이 보장된 상품에 부여되는 아마존 초이스 태그를 획득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앞으로도 우리 농특산물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하고 수출시장 다변화와 수출물량을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