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협회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역량개발센터, 고창군 ‘2019 고창 정책아카데미’ 워크샵 진행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역량개발센터(이하 KPAC)은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고창군내 상하농원에서 ‘2019 고창 정책아카데미’ 워크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아카데미 워크샵은 고창군 9급 공무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의 균형발전정책, 지역밀착형 생활SOC, 정부혁신 등 정부의 국정철학을 이해하고 군의 정책목표와 방향을 서로 공감하여 협업과 소통의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지역을 개발하기 위해 정책기획 역량에 필요한 지식 스킬 태도를 습득해 현업에서 업무역량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정책 성공사례를 분석해 지역개발과 관리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문화관광, 사회복지, 생활SOC, 정부혁신, 도시환경 등 5분야로 팀을 나눠 깊이 있는 토의가 진행되도록 했다.

김형철 KPAC 연구위원은 “신규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공통 핵심 역량인 변화와 혁신, 소통 역량, 고객관리 역량, 국제관계 역량, 지역을 개발하고 관리하는 역량 등을 중심으로 학습하였다”며, “인재 육성 전략 측면에서 매년 고창 정책아카데미가 장기적이고 주기적인 운영을 통해 지역 내 우수한 공무원을 육성하는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