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협회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역량개발센터, 예천군 ‘2019 공모과제개발 워크숍’ 진행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역량개발센터(이하 KPAC)은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안동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예천군(군수 김학동) ‘2019 공모과제개발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예천군 6급 직원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예천군의 핵심 공약사업과 분석을 통해 지역 현안에 적합한 지역 맞춤형 공모사업과제 발굴하고, 정부 부처별 예산 분석을 통해 일반회계, 균형발전 특별회계사업, 기금사업, 특별교부세 등의 구체적 내용을 이해하는데 있다.

또 종전 공모사업 추진현황 분석을 통해 사업 추진의 방향을 설정하고, 궁극적으로 공모사업개발과 사업 기획을 위한 실행 기법 교육을 통해 현업 실무역량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참석자들은 원도심과 신도시 상생, 산업 경제(농업형), 문화관광, 생활 SOC, 보건복지 등으로 영역을 나누어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을 진행한 김형철 KPAC 연구위원은 “생활SOC 추진단에서 발표된 생활SOC 3개년 계획(2020~2022) 수립의 배경과 분야별 주요 과제를 분석하고, 추진 방식 혁신을 이해하는 시간이었다”며, “특히 복합문화센터 조성,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4차 산업을 적용한 지역 현안 사업 등 다양한 의견과 심도 있는 토의가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