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협회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역량개발센터, 홍성군 ‘정책 및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교육’ 진행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역량개발센터(이하 KPAC)은 28일 홍성군청 대강당에서 군 공무원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균형발전 정책 및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문재인 정부의 새로운 국정 방향의 큰 틀 안에서 지역균형발전 관련 전반적인 정부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역 밀착형 생활 SOC 3대분야 10대 투자 과제, 지역발전투자협약(계획계약) 등 지방자치 및 지역발전을 위한 최신 정책과 핵심 이슈를 사례 중심으로 분석하고, 선도형, 확산형, 분배형 공모 등 공모사업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김형철 KPAC 연구위원은 “군 공무원들에게 지역밀착형 생활SOC, 지역발전투자협약 등 선도형, 확산형, 분배형 정부 공모 사업의 방향 설명과 지역균형발전 정책 및 인구대응정책을 통해 짧은 시간이지만 공무원의 업무역량 강화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 김 연구위원은 “민선 7기 지역 핵심 정책과 국가공모사업의 추진방향 얼라인먼트를 분석하고, 인근 및 타 지자체 공모사업 대응 우수 사례도 함께 공유”했다.

본 특강을 기획 총괄한 KPAC 이호선 연구위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국비확보를 위한 다양한 공모 사업의 발굴은 지역발전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인식을 홍성군의 모든 공무원이 다 함께 공감하는 계기가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KPAC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국의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균형발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연구, 분석, 교육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