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협회

한국정책역량개발원, 경산시 신규전략사업 발굴을 위한 ’공모(국고보조)사업 대응 역량강화 교육’ 진행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은 21일(목), 경산시 공무원 대상 신규전략사업 발굴을 위한 ’공모(국고보조)사업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정부 각 부처의 국비지원사업에 대한 명확한 정보습득 및 이를 통한 지역맞춤형 공모사업 발굴과 정부의 다양한 국비지원 공모사업에 미리 대비하고, 사업공모시 신속하게 긴급 대응하고자 진행됐다.

또 이를 통해 국비지원, 공모사업개발과 사업기획을 위한 실행기법교육을 통해 정책개발 및 현업 실무역량을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참가인원은 경산시 6급~7급 공무원 80여명 이며, 총 4명의 강사진이 5개 섹션으로 나눠 강의가 진행됐다.

전병천 교수는 국가재정과 지방재정을 분석하고 지방소멸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정부 각 부처별 공모사업 및 국고보조사업, 균특회계, 지방이양사업’에 대한 다양한 영상자료와 사례분석을 통한 깊이 있는 분석과 효율적인 공모사업 정보파악기법 및 사업발굴기법 등 윤석열 정부의 ‘지역균형발전정책, 또 ‘정부예산안 분석방법론’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서 이호선 연구위원은 부처별 국비, 공모사업분석, 주요 공모사업 사례소개, 사업계획서 실무를, 신판용 원장은 ‘국비,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전략 및 공무원역량강화‘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또 공무원들의 축적된 피로와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한 송정화 아나운서의 힐링테라피 시간을 가졌으며, 스마트 공장견학과 메타버스 체험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호선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정책분석실장은 “2022년은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리더십의 변화가 한꺼번에 일어나고 있는 매우 다변적이면서 중요한 해이다. 경산시의 신규전략사업 발굴을 위한 공모(국고보조)사업 대응 역량강화교육은 매우 중요한 시점에 진행되어, 현 정부 각 부처의 대표적인 공모사업과 함께 윤석열 정부의 지역균형발전전략에 대해도 함께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밝혔다.

또 이 실장은 “경산시 공무원들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민간협력 지자체 지원사업에 대해서도 지원 활동을 확대해 나감과 동시에 갈수록 심화되는 지방소멸위기의 시대를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는데 작으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승현 팀장, 전화: 02-592-0244, 이메일: sh_lee@newsro.kr)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