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

한국정책역량개발원, ‘당진시 신성장동력 발굴 및 공모사업 대응’ 간부공무원 특강

지자체 연구 교육 전문기관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은 지난 2일 당진시청 아미홀에서 ‘신성장동력 과제 발굴과 공모사업 대응’ 강화를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김홍장 당진시장을 비롯해 5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특강은 과거 나눠 주기식 정부예산 지원에서 탈피해 지방자치단체 간 공정한 경쟁을 유도하는 공모사업 형태의 지방정부 지원사업이 증가함에 따라 공모사업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정부동향을 파악해 정책방향과 연계한 공모사업 발굴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일순 당진시 기획예산담당관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방세수가 감소하면서 전국 대부분의 지자체가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다”며 “지방재정을 건전하게 운용하기 위해서는 민자유치와 함께 국비확보가 중요한 만큼 이 부분에 중점을 두고 시정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특강을 진행한 이호선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역량개발실장은 “공모사업 준비에 앞서 지역의 잠재력과 특화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 발굴과 함께 지속적인 국비확보 활동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이 실장은 “2021년도 정부예산 편성의 특징과 경제정책 방향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주요 정부지원 공모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 당진시가 어떻게 실효적으로 대처할 것인가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한편, 한국정책역량개발원은 코로나19 이후의 보다 심화될 지방소멸위기의 시대를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분야별 최고의 지역전략전문가와 함께 정부핵심정책 및 지역발전사업을 면밀히 분석해 시의 적절하고 유용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함과 동시에 각 지자체의 특성에 맞는 사업(정책) 개발 및 공무원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과 해법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070-4115-4407.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