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협회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예천군 혁신 주니어보드’ 역량강화 워크숍 진행…분야별 정책발굴

지자체 연구 교육 전문기관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은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예천군 관내에서 MZ세대 공직자들로 구성된 ‘예천군 혁신 주니어보드’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창의적 시책발굴과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열정과 자질있는 7급이하 MZ세대 공직자 27명(5개팀)으로 꾸려진 ‘예천군 혁신 주니어보드’ 는 지난 10일 발대식을 가졌으며, 생활편의성, 공간활력/재생, 인구‧저출산, 환경교육, 문화관광 5개 분야에 대한 정책개발 및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을 오는 7월까지 진행한다.

김학동 예천군수가 ‘예천군 혁신 주니어보드’ 역량강화 워크숍 현장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신판용 원장 /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번 워크숍에서는 정부 주무부처별 예산 및 공모사업 대응 방법, 사업계획서 작성 등 현업에 즉시 필요한 실무교육과 기획 능력을 배양하고 조직문화 개선 특강 등 예천군 행정조직의 혁신을 위한 실무역량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전문 컨설턴트의 교육과 1대1 맞춤형 컨설팅으로 오는 7월까지 각 팀별로 선정한 분야에 대해 정책 발굴을 완료하고 향후 군정에 반영하게 된다.

전병천 교수 / 한국정책역량개발원

한국정책역량개발원 관계자는 “‘예천군 혁신 주니어보드’는 미래지속가능 지역을 만들어 가기 위한 매우 의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이전 세대와 근본적으로 다른 MZ세대 공직자들의 참신한 의견들이 예천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정책역량개발원에서는 정부 각 부처별 공모사업 및 국고보조사업에 대한 국비정보 분석 자료집 ‘국고보조사업편람’을 매년 발간하고, ‘지역균형발전과 공무원 역량강화’의 미션을 가지고 실질적 지방자치 및 재정 분권을 통한 미래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정부정책분석, 공모사업개발, 중장기발전계획수립, 조직진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 조사 평가 및 공무원 교육,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문의: 02-592-0244.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