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의성군 6급이하 공무원 240명 대상 ‘직급별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뉴스로
산업일반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의성군 6급이하 공무원 240명 대상 ‘직급별 역량강화 교육’ 실시

지자체 연구교육 전문기관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는 10월 6일부터 15일까지 2주에 걸쳐 의성군청 6급이하 공무원 240명을 대상으로 관내 대구경북자활센터 대회의장에서 교육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본 과정은 코로나19 위기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소멸위기에 대응키 위해 지역의 문제를 공무원 스스로 해결하고, 적극적으로 행정을 추진해 나갈 수 있는 ‘문제해결 기획역량’ 강화는 상황적 장애가 되지 않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최우선과제라는 인식하에 실시됐다.

또한, 지역현안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 추진해 나가기 위한 국도비 확보를 위해, ‘2022년 정부예산안 분석’을 기반으로 한 정부부처별 주요 국고보조사업과 공모사업을 소개하는 세션이 공통적으로 진행된다.

본 교육을 총괄기획·진행한 이호선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역량개발실장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도 불구하고, 공무원의 역량강화는 전혀 미룰 수 없는 중차대한 과제임을 여실히 보여준 교육”이며, “특히, 공무원의 핵심역량 제1순위는 ‘문제해결 기획역량’이다. 그동안 공무원 교육의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던 ‘조직 활성화’ 내지 ‘한마음 교육’은 점점 줄어들고, 보다 현업 적용성이 높은 문제해결 기획역량 중심의 교육 비중이 높아질 것이다. 의성군의 이번 교육이 바로 그 대표적인 사례”라고 이번 교육의 의미를 전했다.

한편, 한국정책역량개발원은 ‘지역균형발전과 공무원 역량강화’의 미션을 가지고 실질적 지방자치 및 재정분권을 통한 미래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정부정책분석, 공모사업개발, 중장기발전계획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 조사 평가 및 교육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2022년 예산(사업)분석(편람) 및 교육 문의: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안정호 실장(02-592-0241)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