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협회

한국정책역량개발원, 태안군 공무원 대상 ‘정부예산 확보 역량강화 실무교육’ 실시

태안군 ‘정부예산 확보 역량강화 실무교육’ 현장

지자체 연구교육 전문기관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에서는 11일(수)부터 12일(목)까지 2일간 태안군 공직자 대상 ‘정부예산 확보 역량강화 실무교육’을 관내 리솜 아일랜드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2023년 정부 공모사업의 변화와 향후 국비지원(공모)사업 추진 방향등을 미리 점검하고, 태안군의 지역 여건 분석을 통한 맞춤형 공모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국비지원 사업개발 및 사업기획을 위한 실행기법 학습을 통해 직원들의 정책기획 능력 및 공모사업 대응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실시하게 됐다.

태안군 ‘정부예산 확보 역량강화 실무교육’ 현장
신판용 원장 – 한국정책역량개발원

태안군 관련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해, 2023년 정부예산분석과 윤석열 정부의 지역균형발전정책사업 이해 및 정부 각 부처별 공모사업 분석 및 주요 예산사업 분석, 국고보조사업 대응 역량강화 전략순으로 진행됐으며, 타 지자체 사례 공유를 통해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만족도가 높았다.

이호선 역량개발실장-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호선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역량개발실장은 “태안군 공무원들이 2023년 정부예산분석 및 국비지원사업을 이해할 수 있는 매우 귀중한 시간이었다”라며, “2023년 주요 공모사업과 국고보조사업의 상당수가 회계이관(일반회계-균특회계-기금-특별회계 간 이동), 지방이양 등의 변화가 있는 만큼 각 지자체에서는 공모사업관련 편성예산의 회계 변화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태안군 ‘정부예산 확보 역량강화 실무교육’ 기념 촬영

한편, 한국정책역량개발원에서는 지난 5일, 정부 각 부처별 공모사업 및 국고보조사업에 대한 국비정보 분석 자료집 ‘국고보조사업편람’을 발간했다.

문의: 02-592-0244.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