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합천군

합천군, 건설공사 감독공무원 공공계약 실무교육 실시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14일 군 산하 건설공사 현장감독 업무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합천군 공공계약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 회계신뢰성 제고를 위해 회계직원의 역량 강화와 내부 회계책임 강화 및 개선방안 일환으로 실시하게 됐다.

교육은 시설공사 사례교육, 현장감독업무, 채권관리, 사후정산, 질의답변으로 순으로 총 3시간 동안 실무사례 위주로 진행했으며 공사감독원의 다양한 고충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종합․전문건설 업역 칸막이 규제폐지에 따른 상호 업역진출, 종전 원도급자 의무사항이었던 건설재해 예방지도 업무의 발주청 책임제 등 시시각각으로 다변화하는 공공분야 건설공사 정책 변화에 누구보다 발빠르게 대응할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신속한 민원해결을 통해, 보다 나은 공공서비스 제공 및 감독업무 이행 중의 각종 다툼 등의 분쟁 위협 요소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박수현 재무과장은 “향후 각 분야별 맞춤형 회계교육이 분기별로 준비되어 있다”며 “계약이행 과정 중 법률 문제에 대한 1:1 전문 컨설팅을 통해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계약부문 사각지대를 점진적으로 해소해 나갈 계획이며, 모든 교육과정은 매년 상설화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