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해남군

해남군, ‘지역형 플러스 일자리사업’ 선정됐다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전라남도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고용노동부 신규 공모사업인 지역형 플러스 일자리사업에 선정됐다.

사업은 국도비 3억 8,000만 원 등 총 4억 5,000만 원을 투입하여 농촌지역 구인난 해결에 나서게 된다.

이에 따라 올 연말까지 농촌인력지원 통합 관리시스템을 구축, 해남 관외지역 구직 인력과 인력이 필요한 관내 지역의 농가·제조업체·소상공인 등 구인처를 현장 발굴해 기반자료를 구축하게 된다. 구축자료를 기반으로 연 5,000명 규모 구인처와 구직자를 연계 지원하게 된다.

사업에 참여하는 구직자에게는 중식비와 간식비, 교통비, 숙박비, 상해보험가입이 지원되며, 현장방문 태블릿 PC로 매일 전자근로계약서도 작성하게 된다. 농가, 기업체, 소상공인 등 구인 참여기업에게도 참여 촉진수당이 지원된다.

해남군 관계자는 “농촌지역에서 지속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난 개선을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특히 농어가 인력부족 해소와 함께 지역 일자리 창출을 통한 생활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사업의 세부적인 내용은 해남군과 사업운영 기관이 3월 중 14개 읍면을 순회 사업 설명회를 실시하고 4월부터는 관내 농어가 및 사업체에 인력이 원할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궁금한 내용에 대해서는 해남군 경제산업과 일자리창출팀 또는 사업운영기관 전남고동노동연구원 해남지사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