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홍성군

홍성군, 전통시장 DB 및 누리집 구축 완료보고회 개최

홍성전통시장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16일 회의실에서 이용록 홍성군수와 본청 및 직속기관 실과장, 홍성군 의원, 상인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홍성 전통시장 DB 및 누리집 구축’사업 완료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2022년 공공데이터 기업 매칭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2억8400만원을 지원받아 청년 인턴십 사업과 연계해 10명의 청년인턴과 함께 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전통시장 5곳(홍성, 광천, 갈산, 홍성 상설, 광천 문화), 복합상가 3곳(남당항 해양수산 복합센터, 월산, 명동)의 상가정보(위치, 판매물품 등), 교통정보, 편의시설 정보에 대한 데이터 조사에 따라 구축된 공공데이터를 오픈API 형태로 공공데이터포털에 공개한 결과보고와 이를 활용한 전통시장 누리집 시연이 이뤄졌다.

전통시장 누리집은 홍성군 홈페이지에 1월 중 오픈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코로나로 어려운 전통시장, 복합상가의 이용을 활성화하고 전국민이 홍성군의 전통시장 및 상가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기 쉽도록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대근 홍성군 홍보전산담당관은“이번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용 사업을 통하여 군민과 관광객들이 전통시장, 복합상가에 대한 각종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홍성군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