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횡성군

횡성군, 제8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IEVE) 참가

횡성군(군수 장신상)은 지난 7일 개막해 10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에서 열리는 제8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IEVE)에 참가한다.

(사)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가 주최하고 제8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엑스포는 ‘안전‧청정‧글로벌 비즈니스 엑스포’를 주제로 열린다.

현장에는 횡성군 홍보부스 ‘횡성군 e-mobility 종합홍보관’도 문을 열었다. 주)디피코 등 강원 상생형 일자리 참여기업, 부솔이피티, 선광엘티아이(주) 등 9개 기업이 참여하며, 이모빌리티 테마파크, 강원상생형 일자리 사업 기업, 스마트 콘센트 등을 홍보한다.

이번 엑스포에는 장신상 군수 및 권순근 군의장, 임광식 기업경제과장 등이 참석했다.

첫날인 7일에는 제1회 한반도 피스로드 EV랠리(백두~한라 전기차 퍼레이드)에 참가하였고 컨퍼런스 및 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하였다. 개막 2일차인 8일에는 국내 최장 레이싱 코스인 윈드1947 테마파크에서 횡성군 이모빌리티 테마파크 민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카트레이싱파크 체험에 나선다.

한편, 7일에는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가 횡성군 홍보부스를 방문하여 디피코(대표 송신근)의 초소형 전기화물차 포트로를 시승하고 장신상 군수, 송신근 대표와 대화를 나누는 등 횡성 전기차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장신상 횡성군수는 “횡성은 전기차와 함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엑스포를 통해 이모빌리티 메카로서 도약하고 있는 횡성군을 널리 알리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