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횡성군

횡성군, 친환경에너지 복합타운 유치 희망 지역 수요조사 실시

횡성군(군수 김명기)은 친환경에너지 복합타운 조성의 검토를 위한 유치 희망 지역 수요조사를 5월 24일 추진한다.

친환경에너지 복합타운 조성사업은 공공 폐자원 및 지역 내 혐오에너지 자원(우분, 돈분, 계분, 음식물쓰레기, 하수 슬러지 등) 등을 이용해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친환경에너지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또한 통합바이오가스 시설과 우분 고체연료 생산 및 에너지화 시설이 필수시설로 조성되고, 연계 시설 사업으로 공공 폐자원 관리시설과 폐배터리 재활용시설, 신재생에너지 연구단지 등의 관련 발전사업과 폐열을 활용한 생태 에너지 공원, 체육시설 등의 주민소득 지원시설을 계획 하고 있다.

앞으로 횡성군은 생산된 에너지와 버려지는 폐열 등을 활용한 주민이 원하는 지역맞춤형 기반 시설 확충, 랜드마크 관광자원 연계 전환 등을 통해 친환경에너지 자립 도시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관내 행정리 단위이며, 2개 또는 3개리를 연계 하여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면적은 3만 평에서 5만 평 내외이며 신청 기간은 6월 7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횡성군 누리집 횡성 소식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달환 기획감사실장은 “주민 상생형 친환경에너지 복합타운 조성사업을 통해 님비시설의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주민들의 새로운 수익창출 모델로 특화 하고자 한다.”고 전했으며 “이를 위해 관내 유치 희망 지역의 수요 조사를 실시하여 적합한 지역을 선정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