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여행주간 동해안 최북단 ‘717 OP’ 한시 개방 | 뉴스로
강원고성군

가을 여행주간 동해안 최북단 ‘717 OP’ 한시 개방

강원도 고성군(군수 이경일)이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금강산 절경을 볼수 있는 최북단 관측소 ‘717 OP(금강산 전망대)’를 한시 개방한다.

이곳은 북녘의 풍경, 온통 바위로 이뤄진 금강산 마지막봉이 구성봉과 그아래 선녀와 나무꾼의 전설이 깃든 호수 감호를 남한에서 가장 가까이 볼수 있는 곳이다.

717 OP는 고성의 민북 지역에 있는 남한 땅 최북단의 전방관측소다. 관광객들에게 상시 개방돼 있는 통일전망대보다 한참 더 북쪽에 있어서 그야말로 북녘땅이 코에 닿을 지경이다. 그 풍경 또한 아름다워서 일명 ‘금강산 전망대’라고도 불린다.

군에서는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지난 20일부터 11월4일까지 2주간 관광객들에게 한시적으로 개방한다. 1회 방문 가능 인원은 40명으로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2회씩 개방하며 견학 희망일 3일전까지 전화(☎통일전망대 033-682-0088)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는 통일안보공원(출입신고서)에서 출입신고 후 개별로 통일전망대로 이동해 6.25 전쟁체험관 앞 주차장에서 단체버스에 승차하면 된다.

고성군 관계자는 “717OP는 평소 민간인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곳으로 이번 한시개방 행사를 통해 고성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지난 봄철 여행주간을 맞아 781명의 관광객이 이곳을 찾았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