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생활공구를 빌려드립니다 | 뉴스로
서울노원구

가정용 생활공구를 빌려드립니다

서울 노원구 상계10동주민센터(동장 송재득)가 주민 편의를 위해 주민센터 내 ‘생활공구 대여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은 공구 대여소를 신규로 설치하고 스패너 ,펜치, 전동드릴 등 23종, 총 80여개의 공구를 준비했다. 가정에서 일시적으로 생활공구가 필요한 만 19세 이상 노원구민 누구나 대여 가능하다. 공구 대여는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 신청하면 된다. 대여기간은 최대 3일 이내로 회당 5개까지 신청할 수 있다. 대여료는 무료로, 공구대여 시 보증금 3,000을 내고 반납 시 환불받으면 된다.

한편 동은 주민센터 1층 민원실에 주민 기증도서와 유휴도서로 개방형 자율 도서대 ‘우리동네 나눔도서관’을 조성했다.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책을 읽고 반납, 교환, 기부할 수 있는 책 나눔터이자 휴식공간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복사기, 팩스 등 사무기기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송재득 상계10동장은 “대여한 공구를 무척 유용하게 사용했다며 밝은 얼굴로 반납하고 돌아가는 주민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 노원구 주민의 많은 이용 바란다”며 “공구 대여와 책 나눔 등 마을 속 공유문화를 확산시켜 이웃과 함께 살기 좋은 마을, 행복공동체 상계10동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