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공감 체험 페스티발, 서초에도 만나요! | 뉴스로
서울서초구

가족공감 체험 페스티발, 서초에도 만나요!

서초구(구청장 조은희)에서는 자라나는 아이들이 한반 앞선 첨단 기술을 만나고 4차 산업의 다양한 분야를 체험, 쉽고 지매있게 4차 산업을 이해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2019년 6월 1일 서초문화예술공원에서 “밝은 미래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제2회 서초 4차산업 가족체험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이번 서초4차 산업 가족체험 페스티발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것으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17시까지 운영 될 예정이다. 먼저 드롯 파일럿 훈련소, 나도 드롯 파일럿, 모션 VR 체험, VR 카드보드 만들기, 살아나는 그림, 사물인터넷, 3D 프린터, 미션오브 블록코딩등 8여개의 4차산업 체험을 통해 4차 산업 핵심기술을 이해와 체험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올해는 특별 체험존을 마련하여 드론체험, 로봇축구, 스포츠 VR 게임, 로봇퍼포먼스 등 더욱 쉽고 재미있게 참여 할 수 있는 코너를 만들었다.

같이 온 가족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존을 마련 상문고, 서울고 과학동아리 및 스스로 넷등 다수 기관이 참여하여 메이커 활동소개, 로봇체험, 수제 아이스크림만들기, 무선 전력 전송, 물방울 떡 만들기, 뇌파 자동차 움직이기,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체험, 보드게임등 체험코너를 운영하며 버블 체험 · 풍선아트 · 부채 만들기 등 체험활동이 있고 가족이 함께 참여 가능한 다양한 놀거리도 마련했다.

당일 시이언스팀의 <사이언스 매직쇼>도 재미있는 코너로 공연 도중 아이들이 직접 공연에 참여하기도 한다. 또한 로봇 퍼포먼스도 있어 행사장 곳곳을 돌아다니는 로봇과 가족이 함께 인증샷도 찍을수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서초 4차산업 가족체험 페스트발을 통해 과학기술이 만들이 갈 미래를 마음껏 상상해 볼 수 있는 신나는 경험을 가족들과 아이들에게 선사하고 싶다”고 말하며 “앞으로 4차산업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상시적인 프로그램을 운영 아동·청소년이 미래 꿈나무로 자라 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