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농촌 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 선정 | 뉴스로
경기가평군

가평군, ‘농촌 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 선정

가평군이 ‘농촌 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비 70% 등 총 사업비 2500만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본 사업은 지역특성에 맞는 재능나눔 프로그램 발굴, 지원으로 마을의 활력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공모사업이다.

군은 북면 목동초등학교 폐교를 활용한 재능나눔사업을 제한했다. 폐교를 리모델링해 지역주민이 함께 모여 교육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조성함으로서 주민소통의 장, 도농교류의 장, 1-3세대 통합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북면 주민자치위원회, 이곡2리 노인회, 가평민들레교육협동조합 등 3개 봉사단체와 연계해 재능을 나눔할 예정으로 농촌 재능나눔은 북면지역 주민 4천여명과 목동초 및 북중학교 학생 120여 명이 수혜를 입는 등 농촌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오는 11월까지 지난 5년간 폐교로 방치되어 있는 구)목동초등학교 식당건물과 화장실 주변을 지역민들이 찾아와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사계절 축제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재능나눔에는 북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참여한다.

또 이곡2리 노인회에서는 지난 2014년부터 무궁화를 재배해 온 재능을 이용해 무궁화동산을 조성키로 했다.

가평군 관계자는 “다양한 단체와 재능기부자 간 네트워크 형성으로 재능나눔 활동 활성화를 이뤄 나가겠다”며“희망과 행복이 있는 가평실현을 위해 올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