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민선7기 공약사업 이행실적 UP | 뉴스로
경기가평군

가평군, 민선7기 공약사업 이행실적 UP

가평군은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창조도시’를 군정 목표로 희망복지·문화체육관광·인재육성·지역개발·지역경제·살맛나는 농촌 등 6개분야 56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2월말 현재 완료사업의 이행률은 28.6%지만 정상추진되고 있는 사업을 포함하면 추진율은 94.6%로 매우 높아 약속다수는 성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목표별 공약사업 중, 희망복지·인재육성·지역경제 분야 완료율은 평균 26%로 낮으나 추진율은 100%다. 살맛나는 농촌 분야는 완료율 및 추진율 모두 100%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지역개발 분야 완료율은 평균 10%나 추진율은 90%로 높은 편이다.

56개 공약사업 중, 완료(계속추진)사업은 16건, 정상추진 33건, 일부추진 4건, 폐기 3건으로 나타났으며 이행률은 작년 상반기(21.4%) 대비 7.2% 상승했다.

군은 추진중인 공약사업의 공정률 등을 고려하여 올해 28개 사업을 완료해 공약추진 목표 이행률 50%를 달성키로 했다.

군은 공약사항 추진상황을 군 홈페이지에 공개해 군민과 이해와 협력을 도모하고 군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공약이행평가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에는 공약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목적으로 하는 군수공약사항 관리규정도 발령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