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법무행정 및 의정활동 지원… 활력 넘치는 지방자치 구현 | 뉴스로
경기가평군

가평군, 법무행정 및 의정활동 지원… 활력 넘치는 지방자치 구현

가평군(군수 서태원)이 활력 넘치는 지방자치 구현을 위해 올해 정확한 법무행정 및 의정활동 지원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가평군은 오는 2월부터 특수시책으로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해 군민들이 생활속에서 겪고 있는 어려운 법률문제를 원활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상담자로는 가평군청 법률자문관과 수도기계화보병사단 법무참모가 참여해 지역주민 및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민사․형사․행정 등 법률문제 전반에 대해 상담을 실시하게 된다.

이어 가평군은 연중 정확하고 합리적인 자치법규 제정을 위해 주민불편, 권익제한 자치법규 정비와 조례․규칙․훈령․예규 등 600여 건에 달하는 자치법규 정보시스템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신속․정확한 법무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군 고문변호사 확대 운영, 시간선택제 임기제 변호사 공무수행과 관련된 행정․민사 소송지원, 무료법률상담실 및 청문제도 등을 운영키로 했다. 아울러 정례회 및 임시회 등 법정회기 운영 및 의정활동 적극 지원과 집행부 및 군 의회 간 정례 간담회 등을 통해 군 의회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원활한 군정수행을 도모할 방침이다.

가평군 관계자는 “다양한 법률 고민이 있는 군민들이 상담을 통해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얻기를 바란다”며 “현장에서 답을 찾고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현장을 찾아가는 주민소통 현장행정을 꾸준히 벌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