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설악눈메골시장, 경기도형 혁신시장 사업추진 협약 체결 | 뉴스로
경기가평군

가평군 설악눈메골시장, 경기도형 혁신시장 사업추진 협약 체결

가평군은 서민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2022년 ‘경기도형 혁신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된 설악눈메골시장(상인회장 백종민), 설악눈메골시장 혁신시장 사업단, 가평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함께 구체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4자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9일 밝혔다.

설악눈메골시장은 2020년 8월 21일 전통시장으로 등록되어 가평잣고을시장, 청평여울시장과 함께 가평군 전통시장으로서 지역 상권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경기도형 혁신시장 육성사업은 4억9,500만원의 사업비로(도비 50% : 군비 50%) 특화 콘텐츠 발굴 및 개발을 통한 시장 특성화,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서비스의 혁신적 개선을 주요 사업으로 진행한다.

이 사업은 전통시장을 공유적 가치 공간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시장으로 조성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시장의 자생력을 배양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시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즐겁고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바닥 조명분수, LED 경관 조명, 시장안내도 등 특화환경을 조성한다. 이러한 편의시설을 바탕으로 다양한 계층 고객에게 만족을 드리기 위한 점포별 특화상품 개발, 지역주민 및 방문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상인회는 상인교육, 선진시장 견학 등 프로그램을 진행, 상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개별 점포의 SNS 콘텐츠 생산 및 채널 운영, 캠페인 콘텐츠 제작으로 명실상부한 관광 명품시장으로 도약하고자 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가평군 지역셀러 참여, 특산품을 활용한 판매와 체험으로 진행되는 플리마켓은 지역 브랜드를 알리고 볼거리·즐길거리가 많은 시장 축제로 발전시켜 매년 열릴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경기도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을 통해 전국적인 명품시장으로 도약하기 위한 특화요소 발굴·개발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시장 자생력 강화를 위해 오는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혁신시장 사업추진을 위해 시장내에 설악눈메골시장 혁신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이태영) 사무실을 마련하고 상인회와 함께 성공적인 시장으로 한걸음 내딛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