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는 매일 매일 볼거리 가득한 문화 공연장! | 뉴스로
서울강남구

강남구는 매일 매일 볼거리 가득한 문화 공연장!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주민과 강남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이 다양한 문화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365일 FUN&PAN 강남’을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다.

행사는 주민들이 직접 공연에 출연해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판(PAN)을 마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스토리가 있는 ‘G-STAR킹’, 비트‧음악이 있는 ‘댄스&싱어킹’, 작은 공연이 있는 ‘거리버스킹’, 열정이 있는 ‘청춘밴드’ 등 8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구는 현장 출연자 중 경연을 통해 우승자를 선발하고 K-POP 뮤직‧강남페스티벌 등 무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5일 ‘365일 FUN&PAN 강남’의 출발을 알린 ‘G-STAR킹’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서 마술‧마임 등의 공연으로 꾸며진다. ‘댄스&싱어킹’은 매주 토요일 오후 4시 30분 강남역 강남스퀘어에서 노래 경연과 전문댄서팀의 방송댄스‧비보잉 등 스트리트 댄스 강습이 펼쳐진다. ‘거리버스킹’은 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 압구정로데오에서 ‘청춘밴드’는 매주 화‧수요일 낮 12시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공연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수서SRT역(LIVE 연가), 세곡동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앞(열정밴드), 갤러리아 명품관 앞(외국인공연단), 영동시장(나들이마당)에서 K-POP뿐만 아니라 국악‧클래식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김광수 문화체육과장은 “크고 작은 거리 공연부터 내 집 앞 영화제와 K-POP 페스티벌까지 강남의 곳곳이 공연장이 되는 ‘기분 좋은 변화’를 이끌어낼 것”이라면서 “구민의 삶에 문화가 일상이 될 수 있도록 문화플랫폼을 구축해 ‘매력도시 강남’을 디자인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