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개포 하늘꿈도서관’ 개관 | 뉴스로
서울강남구

강남구, ‘개포 하늘꿈도서관’ 개관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23일 ‘개포 하늘꿈도서관’을 개관한다. ‘개포 하늘꿈도서관’은 20번째 구립도서관이자, 지하1층~지상4층, 1995㎡규모의 강남구 최초 단독 건물 도서관이다.

강남구 개포로110길 54에 위치한 도서관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계층이 이용하는 유니버설 도서관을 지향한다. 1층 유아 책 놀이터, 부모 공간, 2층 어린이‧청소년 자료실, LP 감상실, 3층 시니어열람실, 종합자료실, 4층 문화강좌실, 미디어전시실로 구성됐으며, 2만여 권의 도서와 DVD, LP, 보드게임 등 비도서 자료 8백여 점을 구비했다. 특히 미디어전시실은 구립도서관 최초의 미디어아트 전용 공간으로 오감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미디어아트를 감상할 수 있다.

도서관은 23일 목요일 오후 2시 30분에 개관식을 개최하고, 23일부터 31일까지 개관기념 주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간 이벤트로는 작가와의 만남(23일 최석재, 24일 박현숙, 25일 양선, 26일 정지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하늘꿈도서관’ 체험, 그림책 속 캐릭터 인형 전시(1층로비), 필사체험, 개관 축하 메시지를 담은 타일 벽화 그리기, 축하 BOOK 쿠키 만들기 등 13개의 기념행사가 이어진다.

조성명 서울 강남구청장은 “새로 개관한 도서관을 구민들이 자주 찾고 아껴주길 바란다”며 “구민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