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북부권 수소충전소 구축 주민설명회 | 뉴스로
강원강릉시

강릉시, 북부권 수소충전소 구축 주민설명회

강릉시(시장 김홍규)는 18일(금) 강릉 북부권 수소충전소 구축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연곡면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수소충전소 구축에 따른 이용 편의를 안내하고, 위험하게 느껴질 수 있는 수소에너지의 안정성과 필요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며, 추후 주문진읍 주민을 대상으로도 실시할 예정이다.

북부권 수소충전소는 연곡면 영진리 360-2번지 강북운동장 주차장 일부 구역에 충전기 2기, 설비용량 50kg으로 시간당 승용차 10대 이상 충전이 가능한 충전소 규모로 내년 하반기까지 구축할 계획이다.

본 사업은 올해 초 환경부 수소연료전기차 충전소 설치 민간자본 보조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민간사업자인 (주)수소에너지네트워크가 충전소 구축과 운영을 하고, 강릉시는 사업부지를 임대하는 형식으로 추진된다.

강릉시는 올해 보조사업을 통해 수소전기차 103대를 보급하고, 내년 203대를 포함하여 26년까지 1,400여 대를 보급할 계획이며, 현재 강릉시 1호 수소충전소를 청사 내 연말 운영을 목표로 구축 중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수소충전소 구축부지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수소충전소 구축계획은 물론 수소에너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해 불신을 해소하고, 주민수용성을 확보하여 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