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강북혁신교육에 참여할 마을교사를 모집합니다!’ | 뉴스로
서울강북구

강북구, ‘강북혁신교육에 참여할 마을교사를 모집합니다!’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학교와 마을이 함께 협력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풍부한 체험을 제공하는 ‘2018 강북혁신교육지구사업’에 참여할 마을교사를 모집한다.

마을교사는 지역의 전문직업인 또는 다양한 재능·기능을 가진 주민으로서 교육활동에 참여하는 교사를 가리키는 것으로, 마을교사로 최종 선정되면 교과수업을 비롯해 학교와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수업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2017 마을교사 기본교육을 총 5강 이상 수강하고, 관련 경력이나 자격증을 소지하거나 재능을 갖추고 있으면 가능하다. 다만, 지역사회의 교육 자원을 활용한다는 사업 취지를 고려해 강북구 주민이거나 강북구 소재 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모집 분야는 게임, 공예, 독후, 생태, 역사·지역해설, 예술·체육, 인성, 진로·체험, 기타로 총 9개 영역이다.

마을교사로의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오는 6일(월)부터 9일(목)까지 구청 홈페이지(gangbuk.go.kr)에 첨부된 지원신청서와 프로그램 운영 계획서를 작성해 교육지원과(강북구청 3층)로 방문하거나 전화(02-901-2435) 또는 이메일(201201274@gangbuk.go.kr)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오는 21일~22일 면접심사를 거쳐 28일에 선발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