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18 드림스타트 어린이 꿈 축제’ 개최 | 뉴스로
서울강북구

강북구, ‘2018 드림스타트 어린이 꿈 축제’ 개최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오는 21일(수) 오후 6시 구청 4층 대강당에서 ‘2018년 강북구 드림스타트 어린이 꿈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드림스타트사업과 함께한 어린이와 가족, 후원자, 자원봉사자를 격려하는 동시에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에 초청된 드림스타트 학생,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작품 전시, 유공자 표창, 재능 발표회 등이 펼쳐진다.

식전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활동한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영상이 상영되고, 한편에서는 풍선 장식의 포토존이 운영된다.

본행사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후원하고 도와준 단체와 개인 6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 아동들이 직접 준비한 재능발표, 초청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본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마술 공연은 인기 마술사가 관객 참여형으로 진행해 흥을 돋울 예정이다. 이어 참가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단체게임이 열린다.

재능발표에서는 가야금 병창, K-POP 댄스, 밸리댄스 등을 선보인다. 마무리 공연으로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신나는 과학음악회가 준비됐다.

구는 드림스타트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기초학력을 지원하고 심리상담, 건강검진, 깨끗한 주거환경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박겸수 구청장은 “드림스타트사업은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라며,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