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일자리재단, 강원여성 IT서포터즈 성과공유회 개최 | 뉴스로
강원자치도

강원도일자리재단, 강원여성 IT서포터즈 성과공유회 개최

강원도(도지사 김진태)와 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 박광용)이 운영하는 강원광역여성새일센터는 KT와 함께 지난 4월부터 운영한 ‘강원여성 IT서포터즈 성과공유회’를 11월 30일(수) 춘천시 조운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공유회는 주요 성과 공유 및 확산을 목적으로 준비되었으며, 총 4기 교육 사례 영상과 우수 사례자 발표, 교육생의 강사역량 향상 교육 등 내용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교육을 공동 주관한 KT 관계자, 강원도 여성청소년가족과 여성일자리팀장, 교육생·강사 등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심화 과정 개설 등 운영 방향을 함께 모색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그간 3개 권역에서 총 4기 과정에 참여한 177명의 여성들은 자신이 처한 다양한 경력단절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이론과 실습 전 과정에 참여하였다.

AI와 메타버스과정 참여 교육생은 “세상의 변화에 참여할 수 있는 즐거운 도전”이었고, “향후 전문 강사로 발돋움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며 심화 과정 개설도 희망한다”고 수강 후기를 밝혔다.

박광용 강원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코로나 장기화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도내 정보격차도 심화되었다” 며 “양성된 수료생들이 지역 IT강사로 활동하여 도내 정보격차 해소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