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강원권’ 개최 | 뉴스로
강원자치도

강원도,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강원권’ 개최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에서는‘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강원권’5월 공연을 춘천, 원주, 강릉시 일원에서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가 있는 날 사업추진단과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청춘마이크 사업은 2016년에 처음으로 시행하였으며 전문 예술가로 꿈꾸는 다양한 장르(음악, 무용, 전통예술 등)의 청년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통해 지원자를 선발하여,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문 예술인으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해 주는 사업이다.

이번 청춘마이크 강원권 사업은 문화예술 행사를 통한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 붐 조성을 위하여 도내 5개 지역 춘천, 원주, 강릉, 속초, 평창에서 진행되며, 지역별로 시장 및 대학가, 번화가 등 다양한 장소에서 매 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4~5회 공연할 예정이다.

오는 5월 31일 수요일 춘천에서는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함인섭광장, 원주에서는 문화의 거리 야외무대, 강릉에서는 강릉원주대학교 강릉캠퍼스 학생회관 앞 광장에서 각각 12시에 공연이 열린다.

강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청춘마이크 사업은 매 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개최되고 있으며, 청년 예술가들의 공연을 통해 재치있는 끼와 열정을 무대에 쏟아내어 도민들의 큰 관심과 성원을 받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청년 예술가들이 앞으로 전문 예술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