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하반기 경제활력 5,311억 원 규모 투입! | 뉴스로
강원자치도

강원도, 하반기 경제활력 5,311억 원 규모 투입!

강원도에서는 12일(월) 14시 도청 본관 회의실에서 ’21년 하반기 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둔 ‘강원도 비상경제 대책본부(이하 ‘비대본’)’회의를 통해 하반기 5,311억 원 투입을 확정했다.

道는 지난 2월, 강원도 비상경제 대책 확대회의)를 개최해, 7대 분야 ‘주요 피해지원 및 경제활력 대책’을 발표한 바 있는데, 총 59개 사업, 1조 1,113억 원 규모 중 하반기에는 5,311억 원 규모의 예산 및 금융지원 등을 통해 고용 확대 및 지역경제 피해를 최소화를 위하여 적극 대응 한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시 거세지는 등 국내 경기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하반기 경제 활성화 사업’등에 초점을 두고 비대본 회의를 가졌다.

특히, 하반기에는 ‘고용창출·유지 자금’ 및 ‘강원형 벤처펀드’ 등 주요 사업이 본격화 되고, ‘원격수업 학생가정 농산물 꾸러미 지원’, ‘일단떠나’ 특별할인(Summer) 이벤트 등 지역소비 촉진을 위한 사업을 중점 추진한다.

또한, 정부의 하반기 경제정책방향(6.28)과 정부 추경예산안(7.1)과 연계해 소비촉진, 일자리 등 하반기 지역경제 활력에 탄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비대본 회의를 주재한 김명중 경제부지사는 “금년도 하반기 경기전망에 대해 위기의식을 갖고, 하반기 경제활력 사업들이 경제 현장에서 빨리 체감할 수 있도록 신속한 사업 추진”을 강조 하였고, 더불어, 최근 정부 추경안 마련과 기획재정부의 내년도 예산안 편성 일정 등을 언급하며, “(정부의) 지방교부금을 활용한 적기 도 추경 편성과 국비 확보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