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2022년 강원도 장학기관 간담회’ 개최 | 뉴스로
강원자치도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2022년 강원도 장학기관 간담회’ 개최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손인주)은 지난 24일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회의실에서 ‘2022년 강원도 장학기관 간담회’를 갖고, 도내 장학사업 활성화 및 기관 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도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장학사업을 운영 중인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과 도내 18개 시·군 장학기관이 참석해 기관별 장학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공동 사업 발굴,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수혜자 확대를 통해 도내 많은 학생에게 두텁고 폭넓은 장학사업을 시행하기 위해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과 시·군 장학재단이 협력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은 ‘강원도 장학사업 통합 안내’를 통해 상호 간 실익을 높이고, 도내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교육 기회 평등을 위한 ‘강원도 장학협의체’의 필요성을 피력했다.

손인주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간담회가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과 도내 장학기관들과의 두터운 상호협력 관계가 형성되는 첫 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강원사람’ 키우기를 위해 지역 내‧외의 다양한 기관 및 단체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