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기업맞춤형 인력양성 교육 본격 추진 | 뉴스로
전남강진군

강진군, 기업맞춤형 인력양성 교육 본격 추진

강진군(군수 이승옥)이 관내 기업의 인력양성을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군은 6월 22일부터 7월 10일까지 강진시장내 ICT카페에서 신청자 10명을 대상으로 기업맞춤형 인력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이에 6월 22일 오전 10시 개강식을 갖고 첫 수업을 실시했다.

교육은 4월 27일부터 6월 1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했으며 지난 16일 대상자가 최종 선정됐다.

교육 과정은 사무, 행정 과정만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실무 문서작성법과 회계기초이론교육, 회계 프로그램 실무 등 실무교육을 배우게 된다. 추후 신청받게 될 생산물류관리 과정은 핵심 EPR 이해와 실습과 공정품질 관리항목 설정 등 실제 생산라인에서 사용하게 될 용어와 제조관리에 필요한 지식들을 배우게 된다.

교육에 참여하는 한 50대 교육생은 “3개월 교육 과정을 1천 미터 장거리 달리기 완주라고 생각한다. 꾸준하고 열심히 참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기업맞춤형 인력양성 교육을 수료한 수료생들에게는 강진군과 MOU를 맺은 관내 11개기업에 취업기회를 제공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새로운 일터에 맞는 취업교육을 실시해 군민들의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다. 모든 수강생이 이번 교육을 마치고 일취월해 취업 등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